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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전거 구매 후기

by manager01 2022.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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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그냥 글을 쓰다가 잃어버려서 정리했어.



자전거 구입해 3개월가량 탔다. 나는 비오는 날과 가능한 날을 제외하고는 그것을 타본 적이 있다.






저는 약 500킬로미터를 달렸습니다. 회사에서 5km 정도 떨어져 있고 왕복 10km 정도 소요되며 50일 정도 소요됩니다. 나는 한 달에 20일 정도 출퇴근을 해서 비슷한 것 같아.



운전하기 편하고, 사용하기 편하고, 불편한 점도 메모해 두세요.



1.자전거의 수리/수리가 어렵습니다.

저희 동네 자전거 가게의 특징인지 모르겠지만 전기 자전거라서 관리를 하고 싶지 않아요. 모터는 배터리 쪽에 있지 않아도 구동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자전거는 삼천리 자전거의 자회사지만 별개다.

스마트 측은 삼천리에 가서 수리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지만 삼천리 기관은 AS 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도 알아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물론 기본료와 자전거 부품은 교환이 가능하지만 모터는 건드리지 않습니다.



이것이 결론이다.



전기자전거는 전기자전거/일반자전거와 관계없이 수리·점검하는 자전거 판매점이나 자신의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구매가 불가능하면 매우 불편합니다.



전기자전거는 전기구동시스템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특징이 있어 점검이 필요하기 때문에 좀 더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전거 점검 기술도 익힐 수 있습니다-_-;



===
전기 자전거를 타고 뭔가 특이한 것이 있으면 운전 중에 주변 풍경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일반 자전거를 탈 때는 페달을 밟기 어려워 목적지까지 쭉 달리기에 집중하지만 전기 자전거를 탈 때는 주위를 둘러보며 페달을 즐기는 시간이 있다.

- -솔직히 배터리 소모가 걱정돼 빠르고 여유로운 페달을 포기했다. # 깨진 스피드의 환상#



전기 자전거를 사기 전후로 자전거를 산다는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각 시승장에 가서 온라인 정보와 데이터를 본다는 막연한 생각은 실제 전기자전거를 소유하고 타는 일상의 경험에서 달라졌다. 그래서 e-bike 이용에 대한 리뷰를 씁니다. 아직 구매하지 않으신 분은 선정 가이드를 참조해 주세요.







### ### 전동자전거 레저용입니까? 통근용입니까?



일상생활에서 보다 신경 써야 할 점의 차이일 뿐, 전동자전거는 레저용과 통근용 모두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퇴근이 주된 목적이라고 해도 스포츠 놀이의 여가 목적은 무시할 수 없다. 왜냐하면 e-bikes에는 스포츠 효과도 있기 때문입니다.



체력운동을 많이 설정할수록 배터리가 적어지고 주행거리도 길어지기 때문에 스포츠와 레저에 활용할 수 있다. 반면 출퇴근 시에는 시간 제약으로 배터리를 소모하더라도 빨라야 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방전되고 주행거리가 짧아진다.



* * E-Bike 소유 전 기대되는 우선순위

- - 여가 : 어쨌든 속도 때문입니다.

- - 통근 : 요컨대 장거리를 이동하는 것이다



* * 전동자전거 경험에서 배운 것

- -여가: 물리적인 활동을 늘리고 배터리를 절약하며 가능한 한 멀리 드라이브하기

- - 출퇴근 : 작업시간이 한정되어 있어 PAS 모드를 개선하여 속도 향상 = 배터리 소비량이 매우 많음



들기 전후의 강조는 반대입니다.







### ### 전동 자전거로는 운동할 수 없나요?



전기 자전거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은 지금까지 사용해 본 적이 없는 편견입니다. PAS 출력 및 송신 설정에 따라 바디 이동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중구동의 경우 평탄지에서는 배터리 절약 모드 PAS 1단의 설정 출력을 약 15~18km/h의 속도로 설정한다. 18km/h 이하의 속도에서는 페달이 어렵지 않지만 18km/h를 넘기 위해서는 페달을 세게 눌러야 한다. 전기자전거는 일반 자전거보다 페달이 무겁기 때문에 (=헬스클럽 롤러바이크 레벨) PAS 1단계에서 시속 20km를 넘는 것은 매우 심각한 체력운동이다. 그러나, PAS 1단계는 경제적이므로 주행거리가 길어집니다(=10암페어의 버퍼 전지의 경우는 70~80킬로).



◆ ◆각 PAS 모드의 속도

바반의 중형 드라이브 자전거의 경우 공장의 기본 PAS 모델이 3단계로 나뉘어 있다.

▷ ▷ PAS1 이코노 마이더 모드 : 평지 설정 속도 15~18km/h

▷ ▷PAS2 패스트 모드 : 플랫 설정 속도 25~30km/h

▷ ▷ PAS3 고속 모드 : 플랫 설정 속도가 40km/h 초과



PAS 모드는 위와 같이 설정되어 있으나 실제 속도가 25km/h를 초과할 경우 제한속도(※도로교통법에 의한 한국 전기자전거의 속도제한 대상 제품)가 설정되어 있다. 평지에서 엔진 동력차단 속도를 25km/h 이상 높이려면 반드시 각력으로 달려야 한다. 어쨌든 동력이 차단되기 때문에 평지에서 모터 출력을 통해 속도를 높이는 것을 기대하지 않고 언덕을 오르는 데 유용하다. 완만한 경사면에서는 PAS2, 가파른 경사면에서는 PAS3를 이용하면 쉽게 언덕을 오를 수 있다.



* * 제 실험 : 모터가 도달할 수 있는 최고 속도를 실험했습니다.

대시보드를 해킹해 시속 25km의 제한속도 잠금을 해제하고 최고속도를 시속 60km로 설정해 달렸다. PAS3 모드에서는 속도가 50km/h 이상으로 상승합니다. 엔진 출력은 더욱 개선될 수 있을 정도로 컸지만 공포 때문에 속도를 내지 못했다. 속도가 50km/h를 초과하면 자전거 균형과 조타가 매우 불안정해집니다. 경차 차체에 무거운 모터와 배터리를 장착해 고속 주행하는 것은 위험하다. 역시 자전거는 오토바이가 아닙니다.



* 바판 미드 모터 PAS 3단계가 디폴트지만 다시 9단계로 나뉜다. 단계를 세분화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전지 소비 단계를 설정할 수 있다. PAS5 세그먼트로 설정하고 있으며 PAS4나 PAS5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출력 750W 토크 120N으로 M의 구동력은 PAS 3단계만으로 서울 북악스카이 슬로프에서 시속 30km의 속도를 올릴 수 있는 몬스터다.

암벽등반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가 아니라면 도시 주행에서 5단 PAS를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 ◆ PAS 모드에서는, 일반 속도와 사용 방법

휠 자체에 모터가 달린 허브 드라이브의 단점은 dr


전기자전거는 시속 25㎞로 하이브리드 자전거에 뒤진다. 속도를 느끼려면 스로틀 모드 제품이나 오토바이를 구매해야 합니다. 물론 자전거 도로에 액셀러레이터를 설치하는 것은 불법이다. 난 충격 안받았어...-_-^



'마지막으로 전기자전거를 살 것이냐'는 질문에는 "하지만 긍정적인 AS를 사거나 AS 브랜드를 버리고 외국 제품을 사고 싶다"고 답했다. 그렇습니다.



스쿠터가 합법적으로 자전거 도로를 달릴 수 있고, 전기자전거의 가속페달 모드도 허용될 수 있다는 게 바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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