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업체인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22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5위에 선정됐다. 인터브랜드가 연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면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2021년 746억 달러 대비 17% 증가해 3년 연속 5위를 기록했다.
데이터 사용량 증가와 삼성의 재무 실적 회복에 따른 메모리 수요 증가를 근거로 들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2021년에 비해 20% 증가했으며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삼성은 2012년 처음으로 톱10에 진입해 2017년 6위, 2020년 5위를 기록했다.
YH 삼성전자 최고경영자(CEO) 겸 최고마케팅책임자(CEO)는 "글로벌 고객 응원에 힘입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뤘다"며 "그 대가로 전사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h'는 팀이에요
삼성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다양한 요소인 인터브랜드
삼성전자는 2021년 말 SET사업부를 통합해 디바이스 체험사업부를 출범시켜 제품 간 시너지를 높이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멀티 기기 연동 체험을 강화하기 위해 'eX 고객 체험 센터'를 만들었습니다.
이 조치 외에도 스마트폰(SmartSmart)이 통합되었다. 제품 범주의 콘텐츠는 포괄적인 생태계를 만들고 다양한 기기를 경험한다. 스마트싱은 또한 소비자들에게 삼성 기기와 이미 있는 다른 제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또 삼성은 차세대 활동에 초점을 맞춘 진지한 대화를 육성하기 위해 삼성미래연구소를 설립했다. 제품 및 마케팅 활동에 실험실 통찰력이 적용되었다.
소비자 경험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5G, 자동차, 로봇 등 첨단 기술을 개발하는 것도 삼성의 성장 요인 중 하나다.
삼성, 고객 경험 개선 노력 인정
휴대 전화
갤럭시S22 시리즈는 고객의 웹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카메라를 혁신하고 야간 촬영 이벤트로 폴더블폰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사용자 연결 경험 강화
삼성 녹스는 사용자의 안전과 프라이버시를 존중한다.
그물
대규모 사업 경험의 가상 오픈 네트워크 혁신 경로
RAN과 코어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5G 포트폴리오를 갖춘 자동화 도구까지 5G 산업을 육성한다.
스마트 네트워크 솔루션을 통해 ESG 약속을 이행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입니다.
육안으로 나타내다
마이크로 LED, 네오 QLED 8K/4K 등 프리미엄 TV 혁신도 이어졌다.
더 프레임, 더 프리파일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삼성게임센터와 오디세이 주 등 소비자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가전제품
적합한 제품 범주를 주방에서 주택으로, 의류 관리에서 바닥 관리에서 공기 관리로 확장한다.
그 제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 실현(본제품의 높은 에너지 절약률 달성,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 확보, 세탁기 배기가스 저감 미세 플라스틱)
BISPOKE 팬분들의 참여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흥을 돋우고 있습니다.
반도체
첨단 애플리케이션, 차세대 기술, 생산능력(텍사스주에 170억 달러 규모의 생산라인 구축, 기흥시에 20조 원 규모의 R&D단지 조성)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다.
업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혁신을 제공해 제품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높인다(업계 최초 3나노 GAA 양산).
AI와 ML(CXL Memory, HBM-PIM, SmartSSD 2세대) 분야의 데이터 집약적 문제 급증에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인 메모리 솔루션을 개발하고, 업계 새로운 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
사용자 경험 및 새로운 기회(5G 엑시노스 모뎀, 엑시노스 2200, 200MP ISOCELL HP3)를 높이기 위해 논리 솔루션 경계를 넓힌다.
인터브랜드의 최고 글로벌 브랜드는 회사의 재무 성과, 브랜드가 고객 구매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을 각 브랜드별로 종합적으로 분석하였다.
삼성전자는 이를 부인했지만 갤럭시노트 중단 이론은 사실상 사실인 것 같다. 이는 삼성에서 갤럭시노트와 스펜을 제외한 최근 브랜드를 쇄신하고 있고, 접이식폰 갤럭시S와 스펜을 대체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기존 노트북 팬들은 갤럭시 노트의 대체를 모색하고 있다.
◆ 삼성도 부인했다 산업절차 중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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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월 열린 주총에서 삼성전자 IM사 대표 고동진(KoDong-jin)은 은하계 지폐 출시가 불확실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는 내년에 그 발사를 검토할 것이다."그러나 업계에서는 노트 시리즈가 실제로 절차를 방해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업계 분석가들은 그가 내년에 출시될 경우 "재개하겠다"고 말했기 때문에 실제 코 출시가 미흡하다고 주장한다. 한 부품업계 관계자는 "우리는 상황을 좀 더 감시할 필요가 있지만 업계 분위기를 고려할 때 내년에 개봉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출시된 시리즈를 보면 갤럭시노트 중단 기반이 명확해진다. 고 대통령의 말대로 삼성전자는 올해 그의 노트 시리즈를 내놓지 않고 대신 은하의 상징인 스핀을 다른 곳에 설치할 예정이다.
올해 1월 삼성전자가 S21을 출시했을 때 그는 스펜을 가장 비싼 모델인 '울트라'로 지원했고, 또 올해 8월 소개된 갤럭시Z폴드3의 접이식폰으로 스펜을 처음 공급했다.
또 삼성전자는 내년 초 출시되는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에 S펜을 설치하고 향후 출시되는 모든 접이식 전화기에 S펜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최근 공개된 갤럭시S22 울트라 사진을 보면 업계에서 예상되는 S-fil을 탑재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아마도 접이식 대형 스크린 전화기는 S펜 사용을 극대화하는 제품일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펜이 다른 시리즈에 있다면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존재할 이유가 없어질 것이다."
외국의 IT 전문가들은 또 은하계 노트 차단을 사전에 예측했다.
지난 9월 아이스유니버스는 트위터에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 브랜드 업데이트 페이지를 게재했다."
이 페이지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달 31일 갤럭시M, A, S, Z시리즈 브랜드를 갱신했지만 갤럭시노트 시리즈만 포함되지 않았다. 다시 말해, 그것은 더 이상 일련의 노트를 발행하지 않는 것을 목적으로 해석된다.
이것은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가 아니다. 지난해 말 IT칩스타즈는 브랜드 등록에 따라 2021년 갤럭시S21, 갤럭시Z폴드3 및 갤럭시Z플립3만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다. 예상이 맞아 삼성에서는 올해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출시하지 않았다.
앞서 8월 말 IT프론 팁스터는 트위터를 통해 "참고 열심가에게는 아쉽지만 메모는 죽었다"며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중단할 것을 제안했다.
◆ 갤럭시노트 사용자는 접이식 전화기로 이동한다.
갤럭시노트 차단 뉴스 발표와 함께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새로운 스마트폰을 찾기 시작했다. 그날 삼성 스마트폰 커뮤니티의 한 회원인 이날 "저는 노트북만 사용했는데 그것들이 고장난 것에 실망했습니다. "그러면 은하계를 꺾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저는 접이식 전화기에 적응할 수 있겠지만 다음 휴대전화는 무조건 폴더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또 "펜을 지원하는 갤럭시S22 울트라로 갈아타야 한다"며 "내년에는 접이식 전화기를 사려고 한다"도 있다.
악보 팬 중에는 불평하는 소리가 있었다. 카페의 한 관계자는 "저는 1세대부터 매년 노트를 사용해 왔습니다. 작년에 처음 노트가 20번 노트에 게시된 시점부터입니다.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나는 그것이 삼성을 대표하는 독특한 제품 라인이라는 느낌이 좋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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